에듀테크 서비스 퀴즈앤, 누적 방문자 430만 달성후 정식서비스 임박
상태바
에듀테크 서비스 퀴즈앤, 누적 방문자 430만 달성후 정식서비스 임박
  • 홍용석
  • 승인 2020.06.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정식 서비스 준비 박차
에듀테크 서비스 퀴즈앤
에듀테크 서비스 퀴즈앤

올해 1월 오픈한 ‘퀴즈앤(QuizN)’이 그 동안의 베타 서비스에서 정식 서비스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증가해 5월 한 달 기준 방문수 3백만(구글 애널리틱스 기준)을 넘어선 ‘퀴즈앤(QuizN)’은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 및 서비스 인프라 확충 등 서비스 최적화를 병행하며 이른 시일내 정식 서비스를 출범할 계획이다.
 

게임기반 학습 플랫폼 ‘퀴즈앤(QuizN)’은 한국형 카훗으로 입소문을 타고, 코로나로 인한 학교 현장의 원격교육 수업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선택형, OX 퀴즈를 포함한 단답형, 순서완성형, 초성퀴즈, 설문, 토론 등 총 10가지의 다양한 퀴즈유형을 활용해 실시간 플레이 및 기간을 두고 풀 수 있는 미션 모드 등 다양한 퀴즈쇼의 진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에 학교에서는 온라인 수업과 등교 수업이 병행되는 시점에, 기존의 대면 수업방식외에도 비접촉 수업, 원격수업 등 게임기반 퀴즈쇼 형태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고, 퀴즈쇼 진행 후에는 참여자 학습이력 확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참여자인 학생들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없이 정해진 시간에 PIN 번호 또는 닉네임으로 접속하여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옵션에 따라 각자 다른 장소에 있는 다른 참여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퀴즈앤의 정신운 이사는 "베타 서비스 기간동안 선생님들을 비롯한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기능들에 대한 많은 의견을 청취하였고, 이를 최대한 반영할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와 소통하는 진정한 한국형 학습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했다"면서 "코로나로 인한 원격수업 초기 트래픽 증가로 인한 서버증설과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 반영시의 관심과 격려가 가장 기억에 남을 듯 하다"고 말했다.

또한 ‘정식 서비스로의 전환 시, 기존 퀴즈쇼 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여, 무료를 표방 하지만 중요 기능들은 대부분 유료인 해외 유사 플랫폼 대비 경쟁력있는 구독 플랜을 갖춰나가면서 사용자와 소통하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서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퀴즈앤은 현재 논의되고 있는 에듀테크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에듀테크 바우처 프로그램’ 등에도 적극 참여하여 검증된 국내 에듀테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학교와의 접점도 계속 넓혀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