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 여름 워크숍 개최
상태바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 여름 워크숍 개최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 승인 2019.07.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이 8월 2일(금)부터 8월 31일(토)까지 서울 종로구 아세아전자상가 3층 H-창의허브 SE클라우드 내에 위치한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에서 여름 워크숍을 개최한다.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은 기술·제조, 사회서비스, IT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및 기술 장인과의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공유 작업 공간이다. 

서울 종로구 아세아전자상가 3층 내 약 40평 규모의 작업 공간과 CNC, 레이저 커터, 3D프린터 등 디지털 제작 장비와 테이블쏘, 스크롤쏘,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드릴 프레스 등 목공 장비를 갖추어 사회적경제 기업의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실험이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은 여름 방학을 맞아 적정기술, 목공, 3D프린팅, 레이저커터를 활용한 1일 제작 워크숍이며, 장비 사용 기본 교육도 매월 진행된다. 

‘방학 워크숍’에서는 적정기술 전문가와 함께 태양광전지판을 연결해 햇빛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햇빛오디오’와 태양광을 이용해 충전하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로 조종 가능한 ‘태양광자동차’를 만들어본다. 

‘목공’은 생활목공교육과 워크숍으로 이루어져 있다. 생활목공교육에서는 목재 구입에서 마감까지 전 과정을 직접 실행해 보고, 워크숍에서는 수공구, 전동공구 사용법을 익히고 제작 및 마감 방법 교육을 통해 자신만의 고양이집을 만들어본다. 

이 밖에 ‘3D 프린팅’과 ‘레이저커터’를 이용한 장비 기본 교육 및 loT(사물인터넷, the lnternet of Things) 공기질 측정기 제작, 전자의수 만들기, 보드게임 만들기, 모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워크숍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와 생활기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선착순 접수한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 홈페이지(http://sehub.net/seinnotech)에 회원 가입한 뒤 링크(https://c11.kr/74zu)에서 신청하면 된다. ‘3D 프린팅’ 워크숍은 별도 링크(https://onoffmix.com/event/188512)에서 신청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