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인스페이스, 블록체인 활용한 비대면 키오스크 사업 전개
상태바
피플인스페이스, 블록체인 활용한 비대면 키오스크 사업 전개
  • 이재성
  • 승인 2020.06.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이오 블록체인 및 AI 솔루션 기반으로 운영되는 다목적 키오스크 인프라 개발 -
피플인스페이스가 내놓을 비대면 키오스크
피플인스페이스가 내놓을 비대면 키오스크

 

(주)피플인스페이스(대표 : 서봉연)가 비대면 키오스크 사업 전개를 위해 기술지주 (주)그루토와 함께 바이오 블록체인 및 AI 솔루션 기반의 다목적 키오스크 인프라를 개발, 서비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키오스크 이용을 위해 아이디·패스워드 방식이 아닌 바이오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본인 인증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정보 컨텐츠 제공을 위해 각종 행정 증명서, 건강정보, 입시정보, 인근 플레이스 정보를 즉석에서 출력하여 제공 및 트랜드 상품 구매 지원, 티켓 발권 서비스와 상품권 발행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이는 향후 실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반에 두고 있어 대학 및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와 협업을 통한 1인 기업 창업(플랫폼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위탁 관리와 같은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대해 (주)피플인스페이스 서봉연 대표는 "최근 코로나 감염증에 의해 사회적으로 비대면 인식이 높아져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스마트 키오스크 서비스는 반드시 필요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어린이나 노인, 그리고 장애우의 경우 키오스크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떨어진다’는 사회적 지적에 대해 “모두에게 사용하기 편리한 키오스크가 될 수 있도록 사용성과 SMART UX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함께 밝혔다.

한편, ㈜피플인스페이스는  향후 바이오 블록체인의 신뢰성이 접목된 키오스크 또는 결제 방식이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관련 서비스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며,  비대면 무인 기기에서 매대로 그리고 매장으로 점차 발전할 것으로 예상해 다양한 협력 솔루션 업체와 개발을 예상하고 있다. 

이밖에도 (주)피플인스페이스는 대한의료데이터협회와 공동으로 다양한 초기 데이터의 확보와 효율적 집행이 가능토록 다양한 계획을 지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