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퓨처 액셀러레이터, 2020년도 가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개시
상태바
두바이 퓨처 액셀러레이터, 2020년도 가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개시
  • 이재성
  • 승인 2020.09.1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두바이 혁신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두바이미래재단(Dubai Future Foundation, 약칭 DFF)의 이니셔티브인 두바이 퓨처 액셀러레이터(Dubai Future Accelerators, 약칭 DFA)가 2020년도 가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개시했다.

제8기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UAE 두바이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전 세계 스타트업을 초청한다.

2020년도 프로그램 발표는 14개 정부 기관과 299개 스타트업이 협력해 115개 이상의 도전과제에 대한 해법을 찾아낸 이전 기수의 성공적 활동에 이은 것이다. 나아가 125개 이상의 참가 기업이 파트너 단체와 계약을 맺고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솔루션을 테스트하거나 조직에서 솔루션을 구현했다.

DFA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이 두바이 정부와 협력해 미래 도전에 대응하는 혁신적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은 두바이가 미래 교통, 에너지, 보건, 디지털 기술 등 핵심 분야에서 마주할 도전에 대처할 기술을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10주간 진행되는 2020년도 프로그램은 2단계로 구성돼 있다. 4주간의 온라인 프로그램은 가상 피칭 세션으로 마무리되며 이 세션에서 각 사는 위원회에 맞춤형 제안을 제시하게 된다. 평가 기간에 이어 후보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2단계로 진출해 두바이에서 이뤄지는 6주간의 체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2단계에서 참가 기업은 앞서 제안한 솔루션에 대한 개념 검증(PoC)과 파일럿을 테스트하고 실행하게 된다.

DFA의 체류 프로그램에 참가할 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프로그램 기간에 정부 기관 및 업계 선두주자와 협력할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련의 워크숍, 멘토의 업무 멘토링, 사회·문화 활동, 인프라 지원 기회를 누릴 수 있으며 생태계의 일원으로 참여해 인구 20억명의 잠재 시장으로 솔루션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DFA는 지분 참여 없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며 참여하는 스타트업에는 두바이까지의 무료 왕복 항공 요금과 프로그램 기간 중 숙박 시설이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9월 20일 오후 11시 59분(GMT+4)이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다음 링크에서 등록 및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https://www.dubaifuture.ae/initiatives/future-design-and-acceleration/dubai-future-accelerators/challen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