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 9월 한국 방문 및 한국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싱가포르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 9월 한국 방문 및 한국 블록체인 페스티벌 개최
  • 이새연
  • 승인 2019.08.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관련 정부기관, 전문기업 대표단 35명(변동 가능)이 9월 2일~6일(5일간)에 한국을 방문하여 ‘한국 블록체인 페스티벌(https://www.koreablockchainfestival.com)’을 개최한다. 본 페스티벌은 크게 ‘싱가포르 대표단의 블록체인 트립’, ‘킨텍스 월드 스마트 시티 엑스포 전시’, ‘블록체인 투자자 서밋’ 총 3개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정부의 후원을 받은 월리톤 홀딩스(Walletton Holdings)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그룹인 코인인(CoinIN)이 공동 주최 하며, 토큰포스트가 미디어 협력사로 함께 한다.

 

‘싱가포르 대표단의 블록체인 트립’은 이번이 올해 들어 벌써 3번째로, 지난 1월, 4월에 이어 9월에도 이어진다. 지난 2번의 트립 때는 삼성SDS, 딜로이트,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두나무, 아이콘 재단 등에서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싱가포르 대표단은 국내 블록체인 기업, 기관과 다양한 토론회에 참가하며, 블록체인 관련 기업 방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킨텍스 월드 스마트 시티 엑스포 전시’는 킨텍스와 알라톤 사의 MOU에 따라 할인된 가격으로 한국 블록체인 회사들이 전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관을 별도로 마련하였으며 전시장 바로 옆에 국제 컨퍼런스장 또한 준비되어 전시기간인 9월 4~6일 내내 다양한 국제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이어진다. 컨퍼런스에서는 중대형 기업 및 기관 대표자들의 블록체인 관련 발표와 더불어 스타트업들의 IR 피칭도 이뤄진다.

 

‘블록체인 투자자 서밋’에서는 기존 벤처투자회사들에게 블록체인 관련 기업, 기관과의 협력을 도모하고 블록체인 투자시 필요한 가이드 등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한다.

 

싱가포르 대표단과 국제 교류를 원하거나 회사 초청, 또는 전시자 및 발표자로 킨텍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기관, 기업들은 한국내 프로젝트 담당자 이메일(hyeonsuk@grape-media.com) 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싱가포르 월리톤 홀딩스(Walletton Holdings)의 웬디 바네사 유 혁신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싱가포르와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하나가 되어 교류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생산적인 논의들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