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대회 개최… “신뢰받는 의료를 위한 강력한 구심점 될 것”
상태바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총회 및 발기인대회 개최… “신뢰받는 의료를 위한 강력한 구심점 될 것”
  • 홍용석
  • 승인 2019.08.1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가 창립총회 및 발기인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가 8월 22일 오후 7시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구 더 팔레스호텔 서울)에서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는 병원 현장의 데이터를 연구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함을 창립 목적으로 한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 준비위원장 이광열(나누리병원장)은 “병원 데이터를 통해 문제의 해결책을 강구하려는 노력이 담긴 이번 연구회가 신뢰받는 의료를 위한 강력한 구심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의료계에 종사하는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영양사 등을 포함한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를 장려한다”고 말했다

향후 본 연구회는 △병원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정의, 분석, 해결책 도출 및 적용을 위한 연구 △병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및 기술 공동 개발 △다양한 현장 전문가 집단간 교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위한 인프라 공유 △전문가 양성 △국내외 정보 및 기술 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추진하여 병원 현장 내 문제 발생에 대비한 활동들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갖고 신임 학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이 연구회는 실제 병원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의료 현장 전문가들의 참여를 환영하고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