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 카운터파티 리스크 제품상 수상
상태바
무디스 애널리틱스,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 카운터파티 리스크 제품상 수상
  • 이새연
  • 승인 2020.11.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 카운터파티 리스크 제품상을 수상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아시아 지역 은행의 현재 및 향후 차기 규제 자본 요건 준수를 도운 공을 인정받아 2020년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의 카운터파티 리스크 제품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전역의 은행들은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을 이용해 카운터파티 신용 리스크 노출도를 계산한다. 바젤III 카운터파티 신용 리스크 규제를 위한 표준 방법을 준수하려면 카운터파티 신용 리스크 노출도를 계산할 필요성이 있다. 무디스의 솔루션은 이와 관련된 아시아 및 전 세계 50여 사법권역의 규제 요건 및 국가별 재량권에 관한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다.

은행 규제 환경은 업계 내의 역학과 코로나19와 같은 국제적 요인으로 인해서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이는 은행의 보고 의무 사항과 규제가 변화하고 바젤 IV의 도입 시기 등이 계속해서 바뀌고 있음을 의미한다. 올해의 수상 대상자를 심사했던 한 심사위원은 규제 변화의 성격 및 규모가 모두 어마어마해서 이제는 규제 분석 능력을 갖추는 것이 곧 시장에서 전략적 우위를 점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고객들은 시한 내로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 것 외에도 규제 프로세스와 그에 따른 분석 결과에서 전략적 가치를 뽑아낼 수 있어야만 한다. 또한 이 과정에서 효율성과 비용 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도 모두 잡아야 지금과 같은 도전적인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규제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다. 우리는 규제의 변동 사항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바뀐 조항들이 반영되도록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의 힘을 빌려서 이 솔루션을 전문적인 분석과 함께 원활하게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사용은 확장성 및 IT 인프라 비용 절감에 유리할 뿐 아니라 규제 변화에 대한 고객의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는 장점이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와엘 자달라(Wael Jadallah) 상무이사는 “우리의 아시아 및 전 세계 고객들은 당사가 제공하는 최첨단 기술에 의지해서 규제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 수상은 당사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 고객의 카운터파티 리스크 측정 향상 및 규제 자본 요건 충족에 도움이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it.ly/3jzDUBa)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아시아 리스크 어워드의 올해의 ALM 제품상에 이은 이번 수상으로 수상 및 산업 포상 목록을 추가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