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데이터협회,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와 인천지부 개설에 따른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와 인천지부 개설에 따른 업무 협약 체결
  • 이재성
  • 승인 2020.12.17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DA(대한의료데이터협회) 이사장 및 회장 취임식 함께 열려-

대한의료데이터협회는 2020년 12월 1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와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인천지부 개설 및 의료인공지능 교육 아카데미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양 기관이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의료데이터 관련 수요 예측을 통해 의료기관 및 다양한 기업들의 협업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글로벌 기관간의 협력을 유도해낼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행사에서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 한인석 센터장은 "의료데이터는 미래 대한민국의 먹거리이며, 한국이 세계에서 경쟁력있는 산업 중의 하나"라며 "그중에서도 우리가 관심을 갖고 있는 의료데이터는 바이오산업과 다양한 메디컬 관련 부가가치 산업의 새로운 부흥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양 기관간의 협업 채널 구축은 바이오 산업의 데이터화와 의료인공지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예측하고 있다.

한편, 이날 자리에서는 대한의료데이터협회 제1대 이사장 및 회장 취임식이 진행되었다. 제 1대 이사장은 현재 태경회계법인 대표 회장을 맡고 있는 김상운 대표가 맡게 되었다. 김상운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협회와 협회의 일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말하며 "2021년도부터 협회 회원사 및 기업과 기관들이 좋은 연결성이 만들어지도록 최선을 다해나갈것"임을 밝혔다.

또한, 협회의 1대 회장 박옥남 메디헬프라인 대표는 취임 인사말을 통해 "오랜기간 쌓아온 바이오와 의료 생태계의 경험을 토대로 1대 회장으로서 협회가 올바른 길을 나아가고, 사업적으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말하며 "내년도부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의료데이터 생태계에서 기여할 수 있는 KMDA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향후,  대한의료데이터협회는 이사장 및 회장 쳬제를 본격 구축하고, 다양한 국내 의료기관과의 협업 및 의료데이터 관련 글로벌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