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페트라인텔리전스, 미얀마 의료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운용 협약
상태바
(주)페트라인텔리전스, 미얀마 의료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운용 협약
  • 정희
  • 승인 2021.01.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렉스코리아와 함께 현지 원격진료 거점 확보 및 플랫폼 본격 시동 -
(주)페트라인텔리전스 홍용석 글로벌 부문장과 (주)스킨렉스코리아 신영진 대표의 모습
(주)페트라인텔리전스 홍용석 글로벌 부문장과 (주)스킨렉스코리아 신영진 대표의 모습

(주)페트라인텔리전스가 1월 7일 스킨렉스코리아와 함께 한국형 의료데이터 플랫폼의 미얀마 진출과 현지화 개발에 본격 착수키로 했다.

이날 진행된 업무 협약에서는 양사가 속해있는 대한의료데이터협회(KMDA)와 협력, 미얀마의료데이터협회(MMDA) 설립에 적극 협조하고, 미얀마 내 의료의 인공지능, 블록체인화 기술 도입에 참여키로 했다.

현재 미얀마에는 KMDA 미얀마 지부를 구성했고, 이를 통해 관련 협회 설립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현지 타우윈(Taw win)그룹 등의 참여를 통해 빠른 시간내에 현지에서 의료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기반을 다져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자리에서 스킨렉스코리아 신영진 대표는 "미얀마는 아직 IT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지 않아서, 오히려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설명하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을 잘 융합한 혁신적 생태계 구성에 대한민국의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갈 것"임을 얘기한다.

앞으로, 양사는 미얀마 내 주요 병원과의 시범 서비스를 통해, 관련 플랫폼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대한민국의 IT와 의료기술 전파에 도움 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