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엔비디아와 협업해 자체 데이터 활용한 생성형 AI 앱 개발 지원
상태바
스노우플레이크, 엔비디아와 협업해 자체 데이터 활용한 생성형 AI 앱 개발 지원
  • 이재성
  • 승인 2023.06.28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엔비디아와 협업해 자체 데이터 활용한 생성형 AI 앱 개발 지원
스노우플레이크, 엔비디아와 협업해 자체 데이터 활용한 생성형 AI 앱 개발 지원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현지 시각으로 6월 26~2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에서 엔비디아(NVID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커스터마이즈된 생성형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게 만들 수 있게 됐다.

스노우플레이크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개발용 엔비디아 네모(NeMo™) 플랫폼과 엔비디아 GPU 가속 컴퓨팅을 사용해 기업 내부 데이터로 커스터마이즈한 LLM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들은 고급 생성형 AI 앱 개발, 챗봇, 검색 및 요약 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때 고객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단일 플랫폼 위에서 데이터 이동 없이 커스터마이즈된 LLM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부 보안 정책이 적용된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데이터가 완벽히 보호된다.

스노우플레이크 프랭크 슬루트만(Frank Slootman) 회장 겸 CEO는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십으로 방대한 데이터 자산 및 구조화된 기업 데이터에 고성능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비즈니스 세계에 전례 없는 통찰력, 예측 및 대처 방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선구자적 영역을 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젠슨 황(Jensen Huang) 창립자 겸 CEO는 “데이터는 기업마다 가지고 있는 복잡한 운영 방식과 고유의 문화를 이해하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라며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는 기업들이 각자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즈된 생성형 AI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 기업들이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AI 공장이 되게 할 것이며, 그 시작은 바로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엔비디아와 스노우플레이크의 협업은 기업들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업들은 비즈니스별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커스터마이즈된 LLM을 위해 자체 보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이 데이터에는 수백 테라바이트에서 페타바이트 규모의 원시 및 선별된 비즈니스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AI 기술 통합을 통해 기업들은 더 빠르고 쉽게 기업 전용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배포·관리할 수 있게 됐다. 비즈니스 전 영역에 적용될 수 있으며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확장되고 있는 AI 기능으로 자체적으로 관리하던 데이터 위치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단일 플랫폼에서 그대로 데이터를 운영할 수 있어 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다.

테크놀로지 연구 그룹 옴디아(Omdia) 알렉산더 해로웰(Alexander Harrowell) 고급 컴퓨팅 담당 수석 분석가는 “예상보다 많은 기업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 자산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게 되면서 자체 AI 모델을 학습시키거나 정교하게 조정하고 있다”며 “그만큼 기업들은 비즈니스별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다양해진 AI 모델을 사용하기 시작해 큰 기회 요인이 됐다”고 말했다.

의료, 리테일, 금융 서비스를 위한 커스텀 모델

전 세계 8000명이 넌믄 고객(2023년 4월 30일 기준)을 보유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가 조직, 고객, 파트너, 공급업체 등에 걸쳐 데이터를 결합·통합·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고객은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한 규모로 선도적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공유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통합 플랫폼은 산업별 데이터 클라우드를 제공해 광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금융, 의료 및 생명 과학, 제조, 리테일 및 소비재, 테크 그리고 통신을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군 및 부문에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공 부문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정부 및 교육 데이터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협업은 고객이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여러 산업군에 사용자 지정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의료 보험 모델은 다양한 보험이 어떤 수술을 보장하는지에 대한 복잡한 질문에 답할 수 있고, 금융 서비스 모델은 다양한 조건의 리테일 및 비즈니스 고객이 대출 기회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엔비디아 네모 플랫폼은 수십억 개의 매개변수를 포함한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하고, 사용자 지정하고, 배포하기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네모를 호스팅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따라서 고객은 챗봇 및 인텔리전스 검색과 같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커스텀 LLM을 구축하고, 사용자 지정하고, 배포할 수 있다. 또 네모 가드레일(NeMo Guardrail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별 주제, 안전 및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생성형 AI의 최신 제품 통합 및 트렌드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 서밋에 직접 등록해 스노우플레이크와 엔비디아의 최신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스노우플레이크의 최신 뉴스 및 공지 사항은 링크트인 및 트위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