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큐레아, 혁신적 AI 학습 어드바이저 ‘똑스’ 리뉴얼 출시
상태바
에듀테크 기업 큐레아, 혁신적 AI 학습 어드바이저 ‘똑스’ 리뉴얼 출시
  • 이재성
  • 승인 2023.08.2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아, 혁신적 AI 학습 어드바이저 ‘똑스’ 리뉴얼 출시
큐레아, 혁신적 AI 학습 어드바이저 ‘똑스’ 리뉴얼 출시

청소년 학습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교육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스타트업 큐레아(대표 김의연)가 AI 학습 어드바이저 ‘똑스’에 새로운 학습 기능을 추가해 리뉴얼 출시했다.

‘똑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30개 과목의 학습 진단이 가능한 ‘AI 학습 진단 기능’을 비롯해 수행평가 대비용 논리적 토론 주장 생성 기능 ‘AI 논리왕’, AI로 실시간 튜터링을 제공하는 ‘AI 학습 튜터’ 등 6개의 신규 기능이 추가되며 교육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큐레아는 연말까지 총 50개의 AI 학습 툴을 출시, 기존 교육 툴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규 기능 중 특히 주목받고 있는 것은 ‘AI 학습 튜터’다. 이 기능은 학생들의 학습 질문에 실시간으로 대답을 제공, 다양한 학습 상황에서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AI 기반의 글 요약, 첨삭, 퀴즈 제작 등의 기능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한다.

또한 큐레아가 단독으로 개발한 AI 학습 기능 중 ‘AI 퀴즈메이커’는 교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과목 및 학년 수준에 맞춰 생성할 수 있어 교사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안정성과 보안성도 큐레아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똑스’의 AI 챗봇은 학습 외의 질문을 원천 차단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췄다. 정교한 프롬프트 설정을 통해 학습 목적에 딱 맞는 결과를 3초 만에 제공한다. 이러한 빠른 응답 시간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생성 AI 기반 서비스 중 가장 빠르다.

김의연 큐레아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AI 기능들은 학습자들의 효율적인 학습 경험을 위해 준비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내 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큐레아는 올해 5월 교육부가 주최한 디지털 교과서 매칭데이에서 주목받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발행사와 협력해 디지털 교과서의 공동 개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이 협력은 미래 교육의 혁신을 목표로 한다. 기존 서책형 교과서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교과서 서비스 제작에 참여할 예정이다.

‘큐레아’와 ‘똑스’는 현재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혁신적인 AI 교육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