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지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 3등 입상
상태바
에스아이지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 3등 입상
  • 정희
  • 승인 2023.08.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가 ‘AI 에듀테크의 미래와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가 ‘AI 에듀테크의 미래와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 에듀테크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스아이지(SIG)가 홍콩에서 개최된 ‘2023 아이플라이텍(iFLYTEK) AI 개발자 경연 대회’에 참가해 3등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AI 개발자 경연대회에서 에스아이지는 ‘AI 에듀테크의 전망과 미래’라는 주제로 에듀테크 AI 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현재 한국의 디지털 교육 현황과 에듀테크 기업의 동향, 이와 관련해 에스아이지가 준비 중인 AI 교육 솔루션 방안 등을 발표해 심사위원 및 참가 기업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는 스마트 언어와 컴퓨터 시각, 자연어 등 인공지능 분야 이슈와 함께 항공, 의료, 농업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아우른다. 우수 기업과 학교, 투자자 기구가 심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누적 상금은 400만위안(약 7억2588만원)에 달한다. 현재까지 중국 내·외 총 2만8000개 이상의 기업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사업의 실행 가능성 △기능의 완성도 △혁신성 △응용 전망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 사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총점이 높은 순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이사는 “이번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 참가를 계기로 대한민국 AI 디지털 교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AI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발표회에 참가한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지는 2019년 설립 이후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키움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한 디지털 에듀테크 AI 전문 기업이다. 6월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분야의 중국 최대 기업인 아이플라이텍과 AI 오픈플랫폼 운영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 AI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