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슬리벤처스 ‘기보벤처캠프 13기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상태바
킹슬리벤처스 ‘기보벤처캠프 13기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 정희
  • 승인 2023.11.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3일(목) 팁스타운 S6에서 ‘기보벤처캠프 13기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11월 23일(목) 팁스타운 S6에서 ‘기보벤처캠프 13기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 운영사인 킹슬리벤처스가 11월 23일 ‘기보벤처캠프 13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참여기업들의 성과 공유 및 투자 유치 기회 창출, 기보벤처캠프 우수기업 선발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데모데이에 참석한 팀은 기보벤처캠프 13기 전체 참여기업 40개사 가운데 킹슬리벤처스가 보육하는 9개사로, 이들 기업은 기술보증기금 내부 평가위원 및 국내 유수의 AC·VC에서 초청된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IR을 선보였다.

당일 발표된 평가 결과 우수기업에는 예비창업기업 ENDENTICS와 두아즈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두 기업은 12월 1일 기보벤처캠프 13기 통합 데모데이에 진출해 IR 피칭을 진행하게 된다. 우수기업은 통합 데모데이 최종 결과에 따라 최대 15억원 이내의 보증 한도를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과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해 집중 보육하고,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투자 관계자를 연결해 성공 창업을 견인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4개월간 킹슬리벤처스는 △멘토링, 교육, 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우수기업 직접투자, 후속투자 연계, 데모데이 운영 등 투자유치 지원을 포함해 선정기업의 스케일업과 밸류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기술보증기금 역시 전체 참여기업에 기업당 최대 2억원의 보증제공, 보증비율 우대 등 금융지원과 기술경영컨설팅, 홍보지원 등 비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킹슬리벤처스 이정훈 대표는 “앞으로도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기업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남은 통합 데모데이와 기업들의 앞으로 행보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킹슬리벤처스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자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사로, ‘기술기업 첫걸음 펀드’의 운용사로 선정돼 기술 혁신 스타트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