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 마켓’ 제공… 초기 비용 없이 빠르게 자체 AI 앱 마켓 구축
상태바
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 마켓’ 제공… 초기 비용 없이 빠르게 자체 AI 앱 마켓 구축
  • 홍용석
  • 승인 2024.01.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거나이즈가 SKT에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했다
올거나이즈가 SKT에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했다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 www.allganize.ai/ko)가 SK텔레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SKT가 초기 구축 비용 없이 발 빠르게 LLM 앱 마켓을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KT 기업 고객들은 해당 앱 마켓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직무별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올거나이즈가 제공하는 AI 앱 마켓에는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 지원 등 업무에 특화한 LLM 앱이 등록돼 있다. 계약서를 비교 분석해 유리한 조항이나 독소 조항을 보여주고, 특정 고객들에게 전달할 자동 응답 이메일을 생성해주는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이메일 중 중요한 내용만 요약해서 일간 리포트로 정리해 주거나, 문서를 기업의 톤 앤드 매너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해주는 것처럼 범사용자의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앱들도 탑재됐다.

한 예로 AI 앱 마켓을 콜센터 업무에 적용할 경우 상담사가 고객 정보 및 마케팅 캠페인을 검색하는 시간을 줄이고 고객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주기 때문에 고객 관리가 쉽고 업무 생산성도 높여준다. 또 사내 시스템과 연동된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고객의 반복적인 질의 항목에 대해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도 있다.

함께 제공되는 ‘앱 빌더’를 활용하면 개발자 없이도 LLM 앱을 노코드로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앱에 적용될 LLM은 오픈AI의 GPT-3.5, GPT-4,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구글의 팜2, 앤트로픽의 클로드2 등의 거대언어모델부터 금융에 특화된 알리 파이낸스 13B 모델까지 다양한 선택지 중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기업용 LLM 인에이블러(Enabl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LLM 모델(GPT, 하이퍼클로바X, 올거나이즈 자체 모델)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한다. 더 많은 기업이 올거나이즈의 LLM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화이트라벨링 방식의 공급도 지원하고 있다.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동시에 사업을 진행하며 현재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금융사를 중심으로 통신사, 리테일 그룹, 증권사, 보험사 등의 고객사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직군에서 업무 생산성 혁신을 위한 지식 관리 노하우를 쌓아왔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한·미·일 기업을 대상으로 B2B LLM 앱 마켓을 개발하고 운영해 온 올거나이즈가 SKT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AI 앱 마켓 시장을 이끌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그간 기업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무 자동화 AI 앱을 100여개 만들어 왔기 때문에 SKT와 함께 기업·공공용 AI 마켓에서도 특화된 다양한 업무 앱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