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서비스 출시
  • 홍용석
  • 승인 2020.01.2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기반 학습 플랫폼, 퀴즈앤(QuizN) 서비스 출시
누구나 손쉽게 퀴즈쇼 제작 및 진행, 참여가 가능한 게임기반의 퀴즈 플랫폼 퀴즈앤(QuizN) - www.quizn.show
누구나 손쉽게 퀴즈쇼 제작 및 진행, 참여가 가능한 게임기반의 퀴즈 플랫폼 퀴즈앤(QuizN) - www.quizn.show

교육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소프트앤(대표 황창현)은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의 베타 서비스(www.quizn.show)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퀴즈앤(QuizN)’은 학교, 기업, 개인 등 누구나 손쉽게 퀴즈쇼를 만들어 진행할 수 있는 게임기반 퀴즈 플랫폼으로 같은 공간에 모여서 함께 즐기는 플레이와 인터넷을 기반으로 일정기간 동안 도전할 수 있는 미션 형태의 퀴즈로 운영된다.

학교에서는 단순히 일방향적인 수업방식을 벗어나 학생들과 인터랙티브한 게임러닝으로 접목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도 직무교육 및 마케팅, 프로모션용으로, 개인 등 일반인은 다양한 지식전달을 퀴즈쇼 형태로 구성해 활용할 수 있다.

진행자는 손쉽게 다양한 형태의 퀴즈 및 설명화면을 만들 수 있으며, 타인의 퀴즈를 활용하여 나만의 퀴즈쇼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여자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PIN 번호와 닉네임 제출만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의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하다. 진행한 모든 퀴즈쇼는 결과 레포트로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참여자의 이력관리가 가능하도록 배려하였다.

더불어 생동감있고, 즐거운 퀴즈쇼를 위해 노출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효과음, 배경음 등은 진행자와 참여자들로 하여금 몰입감과 재미를 선사한다. 

퀴즈앤 관계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게임러닝 기반의 “카훗(kahoot)”과 달리, ”한국형 서비스”로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