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원격수업 지원 업데이트, 학교 무료 제공
상태바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원격수업 지원 업데이트, 학교 무료 제공
  • 홍용석
  • 승인 2020.03.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 신규 기능 업데이트
Live Quiz Show 설정화면
Live Quiz Show 설정화면

한국형 카훗 퀴즈앤(QuizN)’3월초 다양한 퀴즈 타입과 실시간 원격 플레이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퀴즈 타입은 OX, 단답형, 순서완성형, 초성퀴즈형 퀴즈이며, 함께 업데이트된 실시간 원격 플레이 기능을 통해 진행자와 참여자가 같은 공간에 있지 않아도 원격으로 퀴즈쇼를 진행하고, 참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전국적 개학연기의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 학습도구들이 필요해진 시점에, 기존의 수업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지식전달을 게임러닝 기반의 퀴즈쇼 형태로 구성해 학생들과 원격으로 실시간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진행자인 선생님은 기존의 선택형 퀴즈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퀴즈형식을 섞어서 퀴즈쇼를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설명화면 및 타인의 퀴즈를 활용하여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퀴즈쇼 제작 후에 퀴즈쇼 진행시간과 접속 PIN 번호만 학생들과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인 학생들은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없이 정해진 시간에 PIN 번호로 접속하여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자 다른 장소에 있는 다른 참여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풀이 외에도 퀴즈앤의 풀어보기 공유기능을 활용하면 온라인 수업자료외에 그 날의 과제를 퀴즈 형태로 매일 부여하여 자율학습을 유도할 수도 있다.

 

퀴즈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훗(Kahoot)”에서 유료로 제공중인 다양한 퀴즈 타입 기능과, 퀴즈앤만의 실시간 원격 플레이 기능을 학교 현장에 무료로 제공하여 선생님과 학생들간의 원격 수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퀴즈앤은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업데이트된 퀴즈 타입을 풀이과정으로 체험해보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화이트데이 이벤트313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