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는 지상 이동 통신을 위한 동종 최초의 ‘플렉스무브’ 관리형 서비스 개시
상태바
인텔샛,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는 지상 이동 통신을 위한 동종 최초의 ‘플렉스무브’ 관리형 서비스 개시
  • 이재성
  • 승인 2020.02.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렉스무브는 수상 경력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정지 위성 네트워크인 인텔샛의 글로벌 에픽 고효율 위성 함대와 사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글로벌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인텔샛원 지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작동한다

인텔샛(Intelsat)(뉴욕증권거래소: I)이 이동 중이거나 일시적으로 정지해 있는 장소를 포함한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인터넷, 전용 데이터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 쉽고 적절한 가격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단말기 관리형 서비스인 플렉스무브(FlexMove)를 18일 개시했다.

기업체, 응급의료요원, 인도주의적 지원 단체들은 이제 그들이 업무상 필요한 장소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항상 작동’하는 이 서비스를 사용해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마크 라스무센(Mark Rasmussen) 인텔샛 모빌리티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인텔샛의 엔지니어와 기술 혁신자들은 고객이 업무상 어디에 가든지 거기에서 끊김 없이 연결하고 통신할 수 있게 하는 신축성 있고 가격이 적절한 관리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회사의 새로운 플렉스무브 서비스는 속도, 편리성 및 비용 적절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궁극적으로 더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가장 외지거나 열악한 장소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운영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전 세계에는 광케이블과 지상파 무선 네트워크가 미치지 못하는 장소가 많이 있으며 그러한 곳의 지상 인프라는 자연 발생 또는 인간에 의한 사건으로 인해 파괴될 위험성이 있다. 그러한 장소에 인텔샛이 제공하는 것과 같은 종합 연결 솔루션이 매우 유용하다. 플렉스무브는 수상 경력이 있고 세계 최대 규모의 정지 위성 네트워크인 인텔샛의 글로벌 에픽(Epic) 고효율 위성(HTS) 함대와 사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글로벌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인텔샛원(IntelsatOne) 지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작동한다.

전통적인 이동위성 서비스(Mobile Satellite Service, MSS) 솔루션은 비용이 높고 최종 사용자들의 수요가 점점 더 많이 늘어나고 있는 데이터 집중적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하는 데 필요한 기능이나 대역폭을 제공하지 못한다. 플렉스무브는 전통적인 MSS 솔루션보다 바이트당 비용이 훨씬 적으면서도 20배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인텔샛은 독립 제3자 서비스 기관 통제3(Service Organization Control 3, SOC 3)의 사이버 보안 인증을 받은 유일한 상업 위성 운영업체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인텔샛의 우주 및 지상 네트워크가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 있다.

거의 누구나 몇 분 안에 플렉스무브 서비스를 설치하고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다. 이동 중 통신(Communications-on-the-Move, COTM)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렉스무브 서비스는 납작한 패널의 압축적 소형으로 자동차에 탑재한 위성 터미널을 사용해 자동차의 이동 중에 자동적으로 연결하여 통신을 유지할 수 있다. 정지 중 통신(Communications-on-the-Pause, COTP) 서비스는 위성에 연결하는 자동 또는 지원형 지향 기능이 있는 압축적으로 매우 작고 휴대형의 위성 터미널을 사용한다. 연결성 선택사항은 공중 인터넷 연결 또는 고객의 네트워크를 평가하는 전용 IP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텔샛의 플렉스무브 서비스 패키지는 기가바이트(GB) 단위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사전에 정해서 판매하며 인텔샛의 플렉스무브 출시 파트너인 GRC를 포함한 솔루션 파트너들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하는 자격이 있는 터미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티브 슬레이터(Steve Slater) GRC 상무이사는 “GRC가 인텔샛 플렉스무브 파트너로 선정되어 기쁘며, 서비스와 특성 및 비용 효과적인 기가바이트 계획 등의 우수성을 나타내는 증거로써 우리는 이미 방위 및 정부 부문의 고객과 계약을 체결했다”며 “플렉스무브가 앞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우리의 단일 케이스의 안전한 통신 패키지인 스키테일(SCYTALE) 및 샛큐브(SATCUBE)와 결합하여 방위 및 응급 의료기관 사용자 또는 운용하기 쉽고 대역폭이 높은 위성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요구하는 행동 통지(notice-to-move) 기능의 신속한 구축을 위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샛의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 포털은 플렉스무브 솔루션 파트너들이 온라인 인터페이스나 종합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해 네트워크 접속을 제공하고 구성하며 신속하게 추적 관찰할 수 있게 한다.

플렉스무브를 사용할 수 있는 터미널 중 COTM 애플리케이션용은 키메타(Kymeta)가 제조, 공급하고 있고 COTP 애플리케이션용은 샛큐브와 스타윈(Starwin)이 제조, 공급하고 있다.

플렉스무브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잠재적 솔루션 파트너, 기술 개발자 및 최종 사용자는 웹사이트(www.intelsat.com/land-mobile)에서 ‘Contact Us’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